티스토리 뷰

반응형

 

SOP 코치, 풀브대장입니다. 한 가지 양해 말씀 드립니다.  

 

i. 합격자 자료 중 CV와 추천서에는 패스워드가 걸려있습니다. 

ii. 패스워드는 제가 부탁드리는 절차를 밟으신 것을 확인한 뒤에 알려 드립니다.

 

 

1. 취지

 

 

"왜 귀찮게 패스워드를 걸어요? 주려면 그냥 주지..." 네, 두 가지 점에서 CV와 추천서는 좀 불편하게 해드리려합니다.

 

첫째, 제가 좋은 뜻으로 공개한 "제 지원서류"들이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되는 걸 막기 위해서에요. 제 지원서류들이 이상한 경로를 통해 컨설팅 업체나 양식(form)업체에 들어가서 돈 주고 구입하는데 올라가 있다면, 더구나 마치 그런 업체들이 자기들이 만든 자료처럼 이야기한다면 정말 엄청 화 날 것 같아요. 그걸 막아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제가 알지 못하는 곳에서 이용되는 경우 끝까지 추적해서 해당 업체와 자료를 전달한 사람 모두에게 법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둘째, 여러분처럼 이런 자료를 정말 필요로 한 분들이 더 쉽게 여기까지 찾아오실 수 있게 하기 위해서에요아실지 모르겠지만, 블로그글은 저 혼자 열심히 노력한다고 네이버 검색에 잘 노출이 되지 않더군요. 네이버에서 'SOP 공유' 이런 식으로 아무리 쳐도 알맹이도 없는, 도움도 되지 않는 글을 찍어내는 수많은 컨설팅 업체의 글만 보일 뿐, 이 글이 쉽게 검색되리라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조금 도와주세요, 더 많은 분들이 여기에 쉽게 와서 도움을 받을 수 있게요. 

 

 

 

2. 패스워드 받는 절차

 

 

패스워드가 걸려있는 파일은 두 가지 입니다 - 추천서와 CV (네, 모두 제가 어플라이했던 서류들입니다) 

 

 

1) 공감버튼 클릭, 댓글 남기기 (총 2번)
제가 자료를 올린 "유학 지원서류 공유" 글에 가셔서, 하트모양 공감버튼 클릭(아래쪽에 있어요)! + 성의있는 댓글을 달아주세요(댓글은 공유로). 자료공유글 외에 제 글 중 하나를 골라 똑같이 공감 + 댓글을 한번 더 해주시면 됩니다. 

 

 

 

2) 음에 대한 답변을 간단히 적어서 제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sopcoach@gmail.com

 

1. 뭐 하고 계신 분인가요? 무슨 전공이세요? 2. 언제쯤 지원할 생각이신가요? 3. 제가 자료를 공유한다는 건 어떻게 아셨나요? (예: 해커스글 통해, 여기에 들렀다가, 친구 등)

4. 이 사이트는 어디를 통해 접속하셨나요? (예: 네이버, 구글, 다른 블로그 링크 등) 5. 합격하시면 제게 합격소식을 알려주시고, 후배들을 위해 본인의 경험과 생각 (혹은 자료를) 나눠주시겠다고 약속하실 수 있으신지요? (Yes/No)

끝입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5분 내로 바로 패스워드를 받아보실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비밀번호 보내드리는 건 앞으로도 계속되니 걱정마세요 - 2020년 6월 26일 남깁니다. 2021년 9월 19일 현재에도 계속 해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쭈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