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풀브대장입니다.

 

어드미션을 받은 분들에게 부탁이 있어서 공지에 올립니다.

 

선뜻 하기 어려운 일이라는 것은 알지만 부탁드립니다. 괜찮으시다면 합격하신 여러분의 SOP, PHS 등 지원서류를 gradcafeus.com 에 올려주세요. 미국 뿐 아니라 영국, 유럽, 캐나다 등 타국 유학서류도 모두 업로드 가능합니다.

 

저 사이트가 뭔지 의아해하실 분들이 있을거에요. 네, 제가 일년동안 끙끙대면서 만든 사이트입니다. 처음에 이 블로그를 만들어서 후배들을 코칭하고 도와드리기도 했는데, 아시다시피 공부를 해나가면서 그런 활동을 계속 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코칭을 중단하면서, 뭔가 내가 없더라도 합격한 사람들이 본인들의 자료를 올려나갈 수 있는 그런 "지속적으로 커나갈 수 있는" 공유 플랫폼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때부터 만들기 시작해서 이제 업로드 준비를 끝냈습니다.

 

"따뜻한 선순환"이라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구상했던 것 중 하나가 최근 시작한 블로그에서 필진들이 남겨주시는 글이라면, 또 다른 하나가 바로 이 gradcafeus.com 공유 플랫폼입니다.

 

쉽게 말해서, 이 사이트(www.gradcafeus.com)는 합격하신 분들의 SOP, PHS등 유학 지원서류를 모아둔 마켓 형태의 공유 플랫폼입니다. 즉, 자료를 받고 싶은 후배들이 비용을 지불하고 자료를 다운받는 형태입니다. 한번 자료를 올려 두시면 두고두고 용돈벌이가 되지 않을까요? 라는 것을 "미끼"로 삼아 합격한 분들께 번거로우시더라도, 조금 꺼려지시더라도 합격자료를 보내주십사 부탁을 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라 썩 자신이 들지가 않습니다. 후배들한테 분명히 필요한 공간일 거라는 건 분명하지만요. SOP나 다른 자료들을 선뜻 올리기가 쉽지 않다는 건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조금이라도 더 많은 분들이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1년에 걸쳐 끙끙대면서 겨우겨우 사이트를 만들었는데, 막상 마음 한편에서는 괜히 혼자서 바둥거리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쉽게 떠나지가 않네요. 정말 도움이 필요합니다.


추가적인 사항은 다음을 읽어주세요: https://gradcafeus.com/my-blog/

 

취지나 구체적인 방법 등에 대해서는 사이트 "공지" 메뉴에 있는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간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의견을 반영하여 많은 부분이 조정되었습니다. 오해가 없도록, 혹은 우려스러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충분히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2021년 11월 현재 정상적으로 운영중입니다.

기타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gradcafeus@gmail.com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