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체리곰탱입니다

또 너무 오랜만이죠 ㅠㅠ 갑자기 일하던 곳에 또 소환되서 너무 바빴네요!... 

잠시 쉬면서 포스팅 올리려 합니다... (휴...


이번엔 education 관련 주제들 다룬다고 했죠!


Education질문들은 사실 외울 example이나 elaboration이 없어요. 유일하게 GRE WR topic들 중에 본인 의견같은 의견아닌 의견같은 이유들을 쓰게 허용(?)된 주제들이죠. 물론, 객관적인 example들을 써도 됩니다! 다만, 그런 example들은 조금 외우기 힘드니...뭐...


보통 TOEFL 주제처럼 나옵니다. 

1. Education, 모든 사람들한테 동등하게 주어져야 되니

2. Education, 무조건 유학생활을 해야되니

3. Education, 어릴 때 부터 ~해야되니


질문들이 되게 쉽게 느껴지지만 오히려 WR 공부를 하신 분들은 좀 띠-용 하실거에요. 쓸말은 있지만 이걸 어떻게 4-5단락으로 뿔려쓰지? 그래서! 여러분, 아규의 실력을 여기다 쏟을거에요! 이 말은 무엇이냐하면, 아규 때 왜 그런 elaboration 있잖아요 (바로 위의 1번 질문을 하자면): 모든 사람들한테 적용되기엔 cost가 너무 커/사람들마다 필요로 하는 게 다른데 동등하게 다 주어져야 될까 (효율측면)/등등--이런식으로 뿔려쓰시면 돼요! 대신 아규 때 한 단락에 2개, 많으면 3개의 elaboration을 했다면 (e.g., 이런 이유도 있어. 사실상 진짜 이래. 심지어 이런데? 게다가 이래) 여기 이슈에서는 각 elaboration당 1-2문장을 더 쓰신다고 생각하시고, elaboration 갯수도 1-2개 더 쓴다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그럼 education 관련 이슈들을 다루기 전에 결론부터 말씀드릴게요.


1. Generalization

2. Efficiency

3. Cost/benefit

이 세가지 꼭 외우시고 돌려 쓰시면 돼요! 

심지어 이 셋은 아규에서도 쓰이는 elaboration이어서 반드시 외우시는게 좋겠죠? :)



다음의 질문을 다뤄볼게요.


Topic #82

Colleges and universities should require their students to spend at least one semester studying in a foreign country.


Write a response in which you discuss the extent to which you agree or disagree with the recommendation and explain your reasoning for the position you take. In developing and supporting your position, describe specific circumstances in which adopting the recommendation would or would not be advantageous and explain how these examples shape your position.


되게 토플 질문 같죠ㅋㅋㅋ (나만 그렇게 느끼남...

하지만 이 질문 엄청나게 빈출이에요! 


일단 extreme한 단어들을 골라내면... "should require"과 "spend at least one semester"이겠네요. 그럼 모든 대학들이 학생들에게 무적권 한 학기 유학갔다오라는 말이네요. 그리고 또 제가 뭐를 꼼꼼히 보라 그랬죵? 네, 바로 아래 질문! "Describe specific circumstances"래요. 즉, 이유 하나 들 때 마다 겁나 세세하게 모든 상황을 따져보라네요! 이거 무시하면 감~점~

저는 일단 반대할게요. 사실 대부분 (90% 이상)의 이슈 문제들은 다 반대하게 되어 있어요... 왠지 모르겠지만 넘나 extreme하고 읽으면 괜히 반대하고 싶은 마음이...★


P1. Intro- not necessarily; (이유들 아주 간략하게, 포괄적인 단어 몇 개로 정리). The following essay will argue why such recommendation cannot be generalized to all students.

P2. Admittedly(이런 단어 꼭 써주셔야돼요! '이런 경우엔 인정해~' 이런 뉘앙스의 단어), it would be beneficial for students to spend at least one semester studying abroad. 이유: experiencing diverse environment/people, realizing the "real world"-- competition, etc. 그래서 이런 이유로 spending at least one semester, mandatory하면 굳

P3. Nevertheless, some students may not be able to benefit from spending at least one semester in a foreign country in terms of educational-absorption capacity. Elaboration1 (E1): 학생들 하나하나 마다 배울 수 있는 능력이나 기량이 달라 유학을 한다 해도 다 결과적으로 각자의 efficiency가 다르게 output. E2: 심지어 학생들의 전공이 다르면 받아드릴 수 있는 능률/집중여부가 다름 (경제과 vs. 순수생물학). E3: 

P4. In addition, 최소 한 학기가 enough할까? E1: 전공별로 무엇을 배울 때 필요한 최소 기간이 알게 모르게 정해져 있는데 한 학기의 기준은 뭐임? E2: 심지어 어떤 전공은 계속적인 사회 trend를 읽어 공부를 해야 되는데 한 학기가 충분함? (무조건 세부 과 example 제시하면서 쓰기)

P5. Furthermore, 만약 최고 수준의 교육이 그 학생이 있는 나라에 있다면? 굳이 유학을 갈 필요가 있을까? E1: math in Korea (?) E2: 다른 예시들

P6. In conclusion, 이 질문을 모든 학생들, 모든 학교에 generalize하긴 너무 어려워! 학교마다 재정상태도 다른데, 모든 학교에 이런 rule을 다 mandatory하게 지정하면, 걔네 경제상태가 어려운 어캄? 심지어 반대로, 학생들에게도 mandatory하게 하면 돈 없는 애들은 어캄? 진짜 말않됨;


여러분, 저는 이렇게 생각해 봤어요!

라이팅 노트가 여기 오피스엔 없고 집에 있어서... 방금 brainstorming해보았어요 *_*....(힘들다)

읽어보시면 조금 뭔가 아규 반박하는 느낌이 들긴 하죠? '응~ 아냐~' 이렇게 시작하다가 '야 진짜 이건 좀 아닌 것 같아' 이렇게 끝나는? 최종결론 뒤집는 느낌?ㅎㅎ 네, 이렇게 반박해서 쓰시면 돼요! 보시면 전 실예를 하나도 안 들고 이유다운 이유들?을 하나씩 대면서 반박했어요. 당연히 한 단락의 intensity보면 처음엔 generlize하기 어렵다로 시작한다음에 심지어로 이어나가고 그 다음엔 진짜 아니야! 이렇게 기하급수적?으로 나갔죠? 그리고 전체적인 글을 봤을 때도 마지막 conclusion 단락이 제일 강하죠? 완전 아니다라는 식으로? 그렇게 쓰시면 좋아요. Stence가 정확히 보이고 뭔가 진짜 이 글 쓴애랑은 싸우기 싫은 느낌?을 풍기는..........


이런 education 관련 질문들은 elaboration이 매우 중요해요! 그냥 생각나는 대로 다 쓰셔야돼요. 본인의 의식의 흐름을 쓴다 생각하시고...! 가끔 여러분들이 실수하는 게, '아 당연히 이런데 이건 안 써도 되겠지'하고 넘어가시는데, 그런 '연결고리/다리역할'이 매우 중요해요! 이런 게 없으면 '얘 뭐지, 왤케 토끼처럼 껑충 뛰어넘어?...' 이러면서 contents 항목에서 점수가 안 나요. 이건 argue에서도 똑같아요. 본인 의식의 흐름을 꼭 다 써주셔야돼요! 당연한건데? 이런거 안 통해요!


Education 관련된 질문들이 진짜 많아요. (물론 저번에 welfare/well-being관련된 질문들도 많구요) 항상 이런 비슷한 류의 질문들을 묶어서 공부해 보세요! 그럼 example 몇개, elaboration 몇개만 외우고 돌려쓰면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드실거에요. (공부방법 tip...ㅎㅎ)


그럼 전 다시 일하러 가야되서 이만 줄일게요!

이해 안 되시거나 질문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용



----------------------------------


아 참, 그리고 많은 분들이 댓글로 제 메일주소나 gradcafeus.com에 제 SOP/PS가 올려져 있냐 등의 질문들을 많이 하시는데, 일단 gradcafeus.com에 제 SOP와 PS, 둘 다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아마 Danielle 이름으로 'PhD, Immunology, UC Davis'로 업로드 되어 있을 겁니다. 제가 제 PS를 SOP보다 천배 만배 더 아껴서 PS가 SOP보다 조금 더 가격이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 여담이지만 커미티가 SOP보다 PS를 더 많이 본다는거 소근소군 ㅇ_0...! So this means that you shouldn't ignore your PS... it may be MORE important than your SOP, fyi... :P

'GRE 라이팅 4.5-5점 받기 (HJ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7. Issue topic 실전...2  (15) 2018.07.16
6. Issue topic 실전...1  (7) 2018.06.27
5. Argue topic 실전...1-1  (8) 2018.06.25
4. Argue topic 실전...1  (5) 2018.06.24
3. Argue 문제 요령... (1)  (3) 2018.04.10
2. Issue 문제 접근법... (2)  (9) 2018.03.29
댓글
  • 함지 첫번째 쓰신 글부터 차근차근 읽으며 공부에 참고하고 있어요!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ㅠㅠ 감사드려요 : ) 더운 여름에 건강 조심하셔요!! 2018.07.25 12:28
  • 체리곰탱 감사합니다! 진짜 더위 조심하세요 ㅠ^ㅠ 찜통더위... 화이팅입니다! 2018.07.30 11:34 신고
  • Ron 정말 최고입니다!! 감탄하면서 보고 있습니다. 정말 귀한 시간 내주셔서 이렇게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2018.08.21 02:13
  • 체리곰탱 아이고 감사합니다 ㅠㅠ 도움이 된다니 너무 다행이에요! 2018.09.08 12:36 신고
  • 감사감사 뭐이렇게 친절하고 귀여우시죠... ㅎ 딱딱한 GRE writing 재미잇게 공부하게 되었네요 :) 정말 감사합니다. 2018.09.12 20:32
  • 체리곰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띠용... 감사합니다!ㅎㅎ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2018.10.08 05:26 신고
  • 정말 깔끔하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설명입니다ㅜㅜ 감사해요!!! 2018.09.20 16:41
  • 체리곰탱 다행이에요!!!!!!!!! 2018.10.08 05:26 신고
  • 비밀댓글입니다 2018.11.24 09:30
  • 체리곰탱 아이고 감사합니다 ㅠㅠ...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ㅠㅠ 제가 최대한 답변드릴게요 2018.12.01 16:37 신고
  • hbhb argue는 어느 정도 감을 잡았는데, issue에서 헤매고 있었습니다. 모 학원 자료를 받아서 공부를 해도 잘 되지 않았는데, 에세이 flow 설명을 너무 쉽고 간단하게 해주셔서 다른 글들도 읽고 가네요 :) 2018.11.29 17:02
  • 체리곰탱 아 도움이 되셨다니 정말 다행이에요ㅠㅠ 이슈가 어렵긴 한데 생각보다 아규랑 비슷한 점이 많아서 조금만 공부하면 쉽게 다가올거에요! 화이팅입니당 2018.12.01 16:38 신고
  • simon 지금 저도 UC davis 목표로 공부중인데요 도움 정말 많이 되고있습니다 ㅠㅠㅠ비록 석사과정 준비중이긴하지만 괜찮으시다면 이메일로 4-5개 정도 여쭤볼꺼좀 여쭤봐도될까요??ㅠㅠ 2019.10.29 21:28
  • 체리곰탱 네네! hjdkim@ucdavis.edu 로 메일 주세요ㅎㅎ 답변 늦어서 죄송합니다 ㅠㅠ 2019.11.13 03:58 신고
  • Salmon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2019.10.30 22:18
댓글쓰기 폼
Total
251,698
Today
94
Yesterday
191